티스토리 뷰

 

폭스바겐이 2017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신형 골프 스포츠밴을 공개한다. 골프 스포츠밴은 7세대 모델을 기반으로 2014년 처음 출시 했다. 높은 공간 활용성과 넓은 공간으로 기존 해치백 모델의 장점을 극대화 한 모델이다.

신형 골프 스포츠밴에는 신형 TSI 가솔린 엔진이 탑재될 것으로 알려졌다. 뿐만 아니라, 차세대 운전 보조 시스템과 제스쳐 컨트롤을 넘어서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될 예정이다.

 

 

골프 스포츠밴의 디자인은 어느때보다 세심하게 다듬어졌다. 범퍼는 고유의 이미지를 해치지 않으면서도 정교하게 디자인 됐다. LED 헤드램프가 기존의 제논 등을 대체하였으며 주간주행등 역시 LED로 변경됐다.

9.2인치 디스플레이가 적용되며 제스처 컨트롤(동작 감지)가 장착돼 편의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안전사양 역시 대거 향상됐다. 보행자 감지를 포함한 차세대 드라이브 어시스턴트 시스템이 적용되며 시속 60km/h 이내의 교통 상황에서 반자동으로 스톱--고 시스템이 작동되는 체증 보조(Traffic Jam Assist)가 장착됐다.

 

신형 골프 스포츠밴은 3개의 가솔린 라인업과 2개의 디젤 라인업으로 구성된다. 구체적인 성능은알려지지 않았지만 1.4, 1.6, 2.0 TSI1.6, 2.0 TDI 엔진으로 구성될 전망이다. 가솔린 모델에 탑재되는 엔진은 신형 TSI 엔진으로 가변형 실린더(Active Cylinder Management)를 통해 저속 및 저 rpm 구간에서 4개의 실린더 중 2개만 사용할 것으로 알려졌다.

 

최디터=최정필 에디터 choiditor@gmail.com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